실손의료비보험 비교 기준

  • ① 가입유형 : 단독형
  • ② 자기부담금 : 20%기준
  • ③ 보험가입금액 : 5천만원
  • ④ 보장 : 상해입원, 상해통원, 질병입원, 질병통원
  • ⑤ 보험기간 : 1년 만기 ( 갱신형 )
  • ⑥ 보험료 납입기간 : 1년 ( 월납 )
  • ⑦ 통원비 : 30만원 ( 외래 20만원, 처방조제비 10만원 )
  • ⑧ 최초계약, 저위험 기준

TV 광고

보철치료[Prosthetic treatment]

보철치료 이미지

파손되거나 상실된 치아 혹은 악골(顎骨)을 비롯한 구강 내, 외 조직에 결손부를 가진 환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진단 및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생체 친화적인 인공물로 손상된 형태와 기능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는 치과치료 방법

출처 : 학문명백과 (형설출판사)

보존치료[Conservation treatment]

다양한 이유로 손상된 치아의 적절한 형태 및 구조, 기능, 그리고 심미성을 회복시켜 치아를 보존, 유지하도록 하는 치과치료치과치료의 방법

출처 : 학문명백과 (형설출판사)

치아 임플란트[ dental implant ]

치아 임플란트 이미지

인공 치아 또는 제3의 치아라고도 한다. 치아의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뽑은 자리의 턱뼈에 골 이식, 골 신장술 등의 부가적인 수술을 통하여, 충분히 감쌀 수 있도록 부피를 늘린 턱뼈에 생체 적합적인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서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과 치료 술식이다. 정상적인 기능이 유지되고 있는 턱뼈와 식립된 임플란트 본체 표면과의 형태적, 생리적, 직접적 결합인 골유착(osseointegration)이 이루어진 후 임플란트 주위 턱뼈의 골 개조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임플란트는 여러 종류가 있으나 근래에는 나사 형태의 골 내 임플란트가 주로 사용된다.

출처: 국가건겅정보포털

브릿지[Bridge]

브릿지 [Bridge] 이미지

치아와 치아 사이를 다리처럼 연결하여 보철물을 제작하는 방법으로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치아가 결손이 되어 있을 때 결손이 된 부분에 대해 인접한 영구치를 지대치로 하고, 가공치를 지대치와 연결하여 구강 내에 영구접착 되어지는 보철물임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틀니[Denture]

틀니 [Denture] 이미지

여러 개의 치아가 결손되면 치아에 부착하는 보철물로는 이를 회복시키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치아가 없는 부분이 하나로 연결된, 입 안에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형태의 의치(틀니)를 이용할 수 있다.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충전치료[Filling of teeth]

충전치료 [Filling of teeth] 이미지

영구치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에 손상된 부위를 원상 회복시켜 형태학적, 기능적 복구를 도모하는 치료를 말하며, 치아에 재료를 직접 수복하는 직접충전과 구강 외에서 수복물을 제작하고 접착제를 사용하여 치아에 수복물을 접착하는 간접충전(인레이, 온레이)이 있음.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크라운치료[Crown]

크라운치료 [Crown] 이미지

치관장착(Crown)치료를 말하며 영구치에 손상이 생겨 삭제량이 많은 경우 또는 신경치료로 인해 영구치의 강도가 약해질 것이 예상되는 경우에 영구치의 전체를 금속 등의 재료로 씌우는 치료.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영구치발치치료[Permanent tooth extraction treatment]

영구치는 총 28개(앞니 8개, 송곳니 4개, 어금니 8개)로 상•하악의 사랑니(제3대구치) 4개를 포함할 경우 최대 32개임.
단, 사랑니(제3대구치)발치의 경우 보장하지 않음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정보

인레이치료[Inlay cure]

인레이치료 [Inlay cure] 이미지

주로 치아끼리 맞닿는 부분 또는 씹는면에 충치가 생긴 경우에 이러한 치료를 시행하게 된다.
충전물은 주로 금, 레진, 세라믹, 아말감 등 재료를 이용하는데, 손실된 치아와 똑같은 모양으로 제작하여 치과용 시멘트로 붙인 후 치아의 기능과 형태를 회복시키는 치료방법이다.
이 치료방법은 크라운으로 치아를 덮어 씌우는 치료방법에 비해 치질을 더 적게 제거하므로 치질을 더 잘 보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저: 두산백과

온레이치료[Onlay cure]

온레이치료 [Onlay cure] 이미지

주로 치아끼리 맞닿는 부분 또는 씹는면에 충치가 생긴 경우에 이러한 치료를 시행하게 된다.
충전물은 주로 금, 레진, 세라믹, 아말감 등 재료를 이용하는데, 손실된 치아와 똑같은 모양으로 제작하여 치과용 시멘트로 붙인 후 치아의 기능과 형태를 회복시키는 치료방법이다.

온레이는 영어의 on(위에)과 lay(놓다)의 합성어로 인레이보다 더욱 더 광범위한 부위에 충치가 발생하여 제거된 부위가 넓을 때 치료를 위해 사용됩니다.

출저: 두산백과

[Gold] 충전물재료

금은 독성이 없고, 자연치아와 비슷한 강도로 제작할 수 있으며, 색이 변하거나 부식되지 않아 가장 많이 사용한다.
또 충치부위가 넓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치료기간이 길고, 미용적으로 떨어지며,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출저: 두산백과

레진[Resin] 충전물재료

레진은 접착력이 좋기 때문에 치아에서 빠져나올 가능성이 적으며, 치아와 같은 색깔이기 때문에 미용적으로도 우수하지만 플라스틱 재질이기 때문에 강도가 떨어져 충치부위가 넓거나 힘을 많이 받는 부분이 손상된 경우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출저: 두산백과

세라믹[Ceramics] 충전물재료

세라믹은 도자기와 비슷한 성질을 가진 재료로, 안정적이면서 치아의 색과 거의 같다는 장점이 있지만 금이나 레진과 비교했을 때 깨지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출저: 두산백과

아말감[amalgam] 충전물재료

아말감은 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치료가 간단하지만 수은이 들어있어 인체에 해롭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강도가 높기 때문에 충치부위가 좁은 경우에는 선택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출저: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