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일반]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라이나금융서비스(이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히 생각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을 아래와 같이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수립한 기본지침으로 관련 법령이나 회사의 내부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러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아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보험계약 체결 및 이행

가.   보험계약 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을 위한 판단

나.   보험계약의 체결.유지.관리.변경.상담(부활 및 갱신 포함)

다.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라.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마.   삭제

바.   보험계약정보의 조회

사.   삭제

아.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자.   고객민원상담, 민원 및 분쟁 처리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약의 체결 및 서비스 이행

컨텐츠 제공,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제공 또는 안내

 

3.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가.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나.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

다.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성과급), 수당, 사회보험, 상해보험, 신용보증보험, 퇴직연금, 의료지원, 임직원 대출제공, 휴가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라.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행정적 의무 준수

마.   퇴직자에 대한 경력증명서 및 각종 제증명 발급

바.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4.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가.   위촉지원 행정처리 및 지원자 위촉업무

나.   보험설계사 위촉여부 판단

다.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조회

라.   최종 위촉자와 위촉계약체결 및 유지 등 관리

 

5. 회원 또는 이용자 관리

가.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본인 확인(또는 인증)

나.   회원 또는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따른 각종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다.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라.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마.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우편.전화.인터넷.이메일 등을 통한 유익한 정보의 제공

 

6. 콕딜 홈페이지의 회원 관리와 회원 등에 대한 보험상품 추천, 상담

가.   콕딜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및 관리

나.   콕딜 홈페이지 회원 또는 비회원에 대한 보험상품 추천, 권유, 상담

 

7.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회사의 상품, 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판촉행사 및 이벤트 안내(방문, 우편, 전자우편, 전화, SMS 포함), 시장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통계적 이용 등 내부 분석

가.   우편, 전화, 이메일, 방문 등을 통한 보험상품 소개 및 가입권유, 각종 금융 및 생활정보 제공, 회원 관심분야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우편.전화.이메일.방문.SMS 등을 통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나.   이벤트 등에 참가하는 경우 인적사항 확인, 당첨 여부 확인 및 안내, 이벤트 또는 행사 진행관련 안내, 경품배송

다.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시장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통계적 이용 등 내부 분석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탈퇴 및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콕딜 등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면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에게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득한 경우

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인 고객님으로부터 동의를 받거나 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7조, 제18조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종류

보유 및 이용기간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보험대리점 제휴 업무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순보험요율의 산출.검증, 보험원가 관리,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활용 등

- 개인식별정보 등 개인정보 
- 보험계약정보 
- 보험금 지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계좌개설 은행 , 
금융결제원(02-1577-5500)

전자자금이체 
(보험료 납입, 반환) 관련 업무 수행

성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보험계약 또는 전자자금이체계약 효력 종료시까지

생명보험협회 
(02-2262-6600)

손해보험협회

(02-3702-8500)

보험설계사 자격등록/관리/말소업무 등

개인식별정보 
설계사 등록정보 
모집관련 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전국은행연합회 
(02-3705-5000)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임직원 대출관련 정보 
(개인식별정보 포함)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

노동부,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관련 법령에 따른 
기관별 의무이행

임직원의 개인식별정보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는 정보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대법원, 보건복지부, 공직자 재산조회, 병무청, 국세청

법률상 업무수행 및 
공공기관 정책 자료로 제공

성명, 주민번호, 계약정보 등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일까지

서울보증보험

 

임직원 신원보증 또는 이행보증보험가입

개인식별정보

 

제공목적 달성시까지

회사로부터 보험계약의 모집 업무를 위탁받은 자(소속설계사)

보험계약의모집업무

개인식별정보

피보험자의 질병 관련정보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차량정보

기타 재산소득 등에 관한 개인신용정보 등

제공 동의일로부터 제공목적 달성일까지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과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 체결시 관련 법령에 따른 내용을 문서에 포함합니다. 위탁 받은 업체는 필요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 받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광고에 반응한 보험가입 상담신청자 개인정보를 서버에 수집, 보관,

처리, 전달, 파기하는 업무,

이벤트 등 참여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및 수집정보 전달,

이벤트 등 참여 확인 및 이벤트 등 관련 문의 사항 안내,

이벤트 등 당첨자 경품 배송

 ㈜열심히커뮤니케이션즈, ㈜디티에스아이, ㈜작시스코리아 등

(구체적인 업체명은 이벤트 진행시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보험상담신청 접수 및 접수정보의 전달

㈜세일코리아넷

회원아이디, 쿠키, 이동경로 등의 로그데이터 분석

㈜어메이징소프트

영업관리시스템

㈜에이젼시프로

프로모션 대상 고객 경품(플러스콘 등) 발송 및 확인 업무

위버스커뮤니케이션즈㈜, ㈜보너스콘, ㈜한경닷컴

보험상담신청 접수 및 접수정보의 전달, 고객상담 업무

㈜디엔에스

메시지 발송 업무 대행

인포뱅크㈜, ㈜엠앤와이즈

본인 식별 확인

서울신용평가정보㈜

대량 메일 발송 서비스

처음소프트㈜

사이버교육

FN주식회사

 

2. 보험상품 소개 등을 위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별도 동의 획득)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위탁을 받는 자

상담신청에 대한 응대, 우편.전화.인터넷.방문 등을 통한 정보 제공, 금융상품, 보험 소개 및 가입 권유, 재무설계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안내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에 관계된 행위, 보험계약의 모집 및 유지관리

당사와 보험계약 모집위탁 계약을 체결한 자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 라이나금융서비스 보험설계사 및 보험대리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02-6480-0000 에서 확인 가능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고객 등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목적 범위 외의 제공.활용 중단 요청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이외의 목적으로 제공.이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목적의 수집.이용, 조회,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마케팅 목적에 대한 동의를 한 때로부터 3개월 경과 후부터 이를 철회(마케팅 거부)하거나 마케팅목적의 전화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마케팅 거부) 또는 전화수신거부 신청에 대한 조치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 경과 후부터 적용되오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영리목적의 문자, 이메일 등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4. 조회.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권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하실 수 있으며, 만일 잘못된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삭제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처리하며, 이미 취급위탁하거나 제공된 경우에는 처리결과를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파기 등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 철회권

   계약 체결 3개월 이후부터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조회,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

6. 제공 사실 통보 요구 권리

   회사가 고객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고객님께서는 정보제공사실 통보를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② 위 권리를 행사하시기 위해서는 회사 대표전화(02-6480-0000)로 전화하시거나 본사에 내방하여 서면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케팅목적으로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 및 마케팅 전화수신거부는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직접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③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 내 '개인정보변경'화면에서 직접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를 하시고자 하는 경우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고객센터(02-2084-4406)로 전화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보험계약과 관련하거나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또는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를 위해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

가. 보험계약과 관련한 정보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소(자택/직장), 연락처(전화번호/e-Mail 등), 직업, 직장, 직위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 보험 거래 관련 정보: 보험가입정보, 가입목적, 보험료 납입 및 보험금 지급내역, 계좌정보, 상담내역기록, 사이버창구 이용 관련 기록(서비스이용내역/접속로그 등) 등

- 소득, 재산 등의 재정정보: 자금의 출처, 재산현황

- 피보험자(보험대상자)의 질병 및 상해에 관한 정보: 과거병력, 질병 및 상해의 진단, 치료 등 건강정보, 건강진단 결과 등

 

나.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개인식별정보: 증명사진, 이름, 현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 민감정보: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 장애인 사항: 여부, 장애유형, 장애등급

- 학력사항: 입학시기,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 가족사항: 가족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동거여부, 의료보험

- 자격사항: 자격내용, 등급, 취득일, 유효일

- 표창사항: 표창일, 표창내용, 표창사유

-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근무부서, 직위, 소득사항, 담당 업무

- 피부양자 사항: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시기, 피부양자자격 취득 또는 상실 부호, 장애인, 국가유공자, 외국인 국적

-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연말정산 관련 원천징수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정보

 

다. 보험설계사 위촉 및 관리

- 개인식별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직업, 전자우편주소 등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등록 및 말소 정보

- 수당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 및 계좌번호

- 소득세 신고 대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

 

라. 콕딜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및 관리

 - 아이디(이메일 주소)

 

마. 콕딜 홈페이지 회원에 대한 보험상품 추천, 권유, 상담

- 회원 아이디(이메일 주소), 이름, 성별, 생년월일, 직업, 보유하고 있는 보험의 종류

 

바. 콕딜 홈페이지 비회원에 대한 보험상품의 추천, 권유, 상담

-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3. 수집방법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방문

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다. 고객센터(콜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보존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혹은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를 서버에서 추출한 후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직접 삭제 처리한 후 확인자가 폐기 여부를 확인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과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 인증을 위하여 Session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개인PC에는 개인정보가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된 Session Id만 저장되는 방식으로서 모든 개인정보는 서버에 저장이 되므로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Session정보의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사라지게 되고, 회원께서 개인정보를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 로그아웃을 하시면 바로 삭제되게 되어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별적인 인증을 통한 서비스(서비스 신청, 개인정보 정정, 서비스 확인 등)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컴퓨터의 웹브라우져에 쿠키를 이용하여 식별하며, 본 쿠키에는 어떠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가 남지 않습니다. 회원인증을 위한 쿠키는 로그인 되어 있는 경우에만 회사의 웹서버만이 서버내의 정보와 연결하여 개별개인을 판별할 수 있으며, 회원께서 로그아웃하는 순간 설정한 쿠키는 삭제됩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어메이징소프트 일부 서비스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개인정보보호 규정, 개인정보보호 매뉴얼 等 관련 사규 제정하여 시행 중입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고객DB 접근권한은 임직원 직무 별로 차등화하여 부여하고 DB접근권한을 통제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유출, 변조 또는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의 암호화 관리

영문자, 특수문자, 숫자 등을 활용한 6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를 만들도록 작성규칙을 적용하고 있고,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하고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外 6개 고객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시스템에 접근한 임직원의 로그인 기록(접근일시, 접근자, 접근화면, 접근IP)을 보관하고 별도의 DISC에 백업하여 위·변조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방화벽, 백신 등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한 2중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6. 물리적 접근방지

전산실 출입은 등록된 서버 관리자만 출입가능하고 일반 임직원은 출입불가하도록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고충처리 및 상담을 처리하는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이상욱 차장

부서: 법무준법감시

전화번호: 02-6330-3435

이메일: sangwook.lee@linafs.co.kr

2. 개인정보 고충처리 및 상담

전화번호: 02-6330-3440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netan.go.kr) ☏ 1566-0112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

O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2016년 8월 22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2016년 7월 6일 ~ 2016년 8월 21일) 보기

개인정보 수집 · 이용동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동의

family site

  • 라이나생명
  • 전성기
  • 라이나전성기재단
  • 라이나생명블로그